제목 ‘(주)다이오진’ 유전자 검사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작성일 17-02-27 11:36
글쓴이 다이오진 조회수 468

본문

분자진단 전문기업 (주)다이오진(대표 임성식)은 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이 실시한 '2016년 유전자검사 정확도 평가'에서 2014년, 2015년 비의료기관 최우수 등급인 'P등급'을 2년 연속 획득한데 이어 의료기관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은 국내 유전자 검사기관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유전자검사 정확도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정확도 평가는 건강보험 급여 등재 여부에 따라 2가지 기준으로 진행된다. 건강보험 요양급여에 등재된 항목(진단검사)을 검사하는 기관의 경우 현장 실사와 외부정도관리를 평가해 A·B·C 등급으로 판정한다. 건강보험에 등재되지 않은 항목(예측성 검사)을 검사하는 기관의 경우는 현장 실사 항목을 평가해 P·Q·R 등급으로 판정하고 있다.

 

임성식 다이오진 대표는 "금번 평가 결과로 다이오진 유전자검사 서비스의 정확성이 대외적으로 공신력을 얻게 된 것"이라며 "또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정확도 높은 검사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부설 연구소 확장 및 GMP 제조소를 국제 기준에 적합하게 정비할 것"이라며 "세계 시장에서도 신뢰도와 규모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