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주)다이오진, 다중증폭이중선형증폭(MANSA™) 기반 암 예후 예측 서비스 ‘튜모크린 2.0’ 출시 작성일 17-03-03 17:22
글쓴이 다이오진 조회수 431

본문

개인 맞춤형 유전자 전문 기관인 (주)다이오진은 본사의 독창적인 유전자 분석 기술인 다중증폭이중선형증폭(MANSA™) 기반 암 예후 예측 서비스인 ‘튜모크린(TumorClean™)’을 연구용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2일 (주)다이오진에 따르면 튜모크린(TumorClean™)은 1세대 분석 기술인 다중 증폭을 통한 단일염기다형 분석 기술을 업그레이드한 기술로 현재 국내외 특허 출원중이며, 2014년부터 혈액 및 타액 샘플을 정밀 분석해 개인 맞춤형 의료 실현을 지원하는 분석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미 국내에서 2만여개 이상의 샘플을 통해 성능 평가를 마쳤으며 이 과정에서 기술적 노하우를 축적하고 분석 결과의 정확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튜모크린(TumorClean™)의 최대 장점은 암 환자 개개인의 유전적 특성을 분석하고 현재 환자의 몸 상태 뿐만 아니라 향후 발생하게 될 암종에 대한 예후 예측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주)다이오진은 현재 감염성 질환 분석 기술, 유전자 변이 분석 기술 및 의료기기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폭 넓은 분야에서 다양한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암 뿐만 아니라 난치성 질환 패널을 통합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 패널도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주)다이오진은은 “한국인 암 유전체에 최적화된 튜모크린(TumorClean™)을 통해 선진국에서만 가능했던 앞선 의료 서비스를 국내에서도 일반인 누구나 부담없이 받을 수 있어 암 환자 및 가족의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